컴퓨터를 사용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입력장치를 꼽으라고 한다면은 마우스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마우스만으로 모든 일을 처리하는 모습은 실력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줄때도 있고, 특정 기능을 바로 불러서 사용하고 싶은데 그러지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게임하는 경우만 봐도 마우스가 아닌 키보드를 잘 사용하는 사람이 분위기를 이끌고 워드프로세서를 이용할때에도 마우스보다는 키보드를 잘 사용해야 작업을 빨리 끝마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도 그런점에서 몇가지의 단축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략 여섯가지 정도 되는데요. 그 중 세가지의 경우에는 크게 사용되지 않기에 말미에 짤막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 세가지를 제외한 남은 세가지의 경우에는 유용하게 쓰일 경우도 있기때문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Q버튼의 경우 가장 많이 사용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블로그의 아무런 페이지에서나 Q를 누르시면 바로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의 경우는 해당 포스트의 이전글을 확인할 수 있으며 S는 해당 포스트의 다음 글을 확인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또 다른 세가지의 키는 Z키와 X, 그리고 C입니다. 세 키는 모두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위치하는 모듈들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Z키는 키를 누르는 순간 주소가 'http://kakku.tistory.com/#recentEntries'로 변경되어 가장 최신글 모듈로 화면이 이동합니다. X키는 'http://kakku.tistory.com/#recentComments'로 바뀌며 최근 코멘트 모듈로 화면이 이동하며, C는 'http://kakku.tistory.com/#recentTrackback'로 바뀌면서 가장 최근 트랙백으로 화면이 이동합니다.

 

Q :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

A : 이전 글 보기

S : 다음 글 보기

Z : 최신 글 보기

X : 최근 코멘트 보기

C : 최근 트랙백 보기

 

필요한 곳에 잘 이용하셔서 쾌적한 블로깅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