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웹 스킨 변경하기'라는 글에서 모바일을 통해 접속하는 트래픽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 웹 트래픽의 10%가 모바일을 통해서 이뤄진다는 보도도 있었습니다. [링크] 때문에 모바일 사용자를 배려하는것이 필요하고, 고려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애드센스에서는 모바일을 위한 광고 단위를 현제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플들이나 모바일 전용 페이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320x50 크기의 일반적인 모바일 배너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300x250, 250x250등의 PC에서 많이 사용되는 크기의 광고 단위역시도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이전의 경우에는 모바일 애드센스와 일반 애드센스 단위가 분류되어 있었으나 현재는 통합되어 같은 방식으로 코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가 '블로그로 수익을, 애드센스(AdSense) 코드 삽입하기'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코드를 삽입하신다면 PC에서는 잘 출력되나 모바일에서는 출력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가 모바일 스킨의 HTML/CSS 편집을 제공한다면 이는 쉽게 해결될 일이지만 현재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본문에 직접 코드를 삽입하셔야 합니다. 다만 이 과정이 다소간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티스토리의 '서식'을 이용하시면 쉽게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1. 모바일에서 보이고 싶은 애드센스 코드를 서식으로 저장합니다.

 

2. 필요할때 서식탭에서 바로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작성된 글 역시도 현재로써는 특별한 방법이 없고 모든 게시글에 직접 다 삽입해야만 합니다.

- 페이지당 이미지 광고는 최대 3개까지 노출 가능하며 모바일 광고까지 포함됩니다.

- 모바일상에서 노출 가능한 광고는 최대 2개이며 이때 반드시 상,하단에 1개씩 위치해야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