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작성되었던 글 중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된 글을 묶어서 발행하는 포스트입니다.

 

1.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가입하기

 

 

애드센스에 가입하는 방법을 설명해놓은 포스트입니다. 이미 가입하셔서 광고를 노출하고 계신분께 이 내용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직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한번쯤 확인해두시면 좋습니다. 덧붙여서, 최근 애드센스 승인이 쉽게 되지 않는다고 하니 이 점 미리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애드센스(Adsense) 코드 삽입하기

 

 

가입이 완료되고, 승인이 났다면 이제는 광고를 블로그에 달 차례입니다. 해당 포스트는 광고 코드를 발급받는 방법부터 블로그에 삽입하는 방법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본문에, 또 다른 하나는 사이드바에 삽입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포스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모바일에 애드센스 노출시키기

 

 

티스토리의 경우 모바일 스킨의 편집모드는 현재 지원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기존의 광고 삽입 방법으로는 모바일 페이지에 애드센스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상당한 트래픽이 모바일로 유입되고 있는 요즈음에 모바일 광고 시장을 놓칠수는 없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은 해당 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구글 애드센스 지급보류 해제하기

 

 

광고를 달고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 수익이 인정액인 10달러에 도달하게 되면 지급보류 메시지가 뜨게됩니다. 이는 수익 지급을 위한 여러가지 제반 정보를 입력해달라는 구글측의 요구로, 제공해달라는 내용을 성실하게 입력해주시면 지급보류는 바로 해제됩니다. 이를 위해 핀 번호를 받는 과정에서 수주의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핀번호를 받는데까지 약 4주정도 걸렸던것으로 기억합니다.

 

5. 애널리틱스에 연동시키기

 

 

애드센스 계정을 애널리틱스에 연동시켜 보다 자세한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둘 사이에 통계 자료가 다르게 측정될때가 많은지라, 무조건 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이런것도 있다는 정도로만 보시고 넘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6. 섹션타게팅 방법

 

 

광고의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은 해당 포스트의 문맥에 가장 어울리는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예컨데 영화를 다루고 있는 글이라면 영화 광고가 나오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이를 위해서 섹션타게팅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정한 키워드나 단락을 중심으로 하여 어울리는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입니다.

 

7. 알아두면 좋은 애드센스 용어 7가지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사용하는 용어가 아니라 CPC, CPM등 기존에 사용하지 않았던 용어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고서를 보고 이해하는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7가지 용어에 대해서 살펴봄으로써, 보고서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8. 애드센스에 테두리 박스, 정책위반?

 

 

많은 블로거들이 애드센스 광고를 포스트 상단에 테두리를 쳐서 배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요근래에 애드센스 정책이 강화됨에 따라 이런 테두리가 방문자의 부적절한 시선을 유도한다 하여 정책위반으로 제제받는 경우가 한두건씩 생겨나고 있습니다. 정책위반으로 제제를 받을 경우 지금까지 모았던 수익금 모두가 없어지게 되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