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누구나 쉽게 만들고, 자신의 이야기를 원하는대로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블로그를 오래 운영하고 나아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각고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이 노력은 비단 블로그를 오래 붙들고 있는다고 되는것은 아니고, 제때에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는데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방법들을 가장 빨리 터득할 수 있는 방법은 다른 사람이 찾아놓은 방법을 이용하거나, 또는 좋은 블로그를 방문함으로써 이로부터 배울수도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앞으로 블로그를 얼마 시작하지 않은 분들이 한번쯤 참고하면 좋을 블로그, 또는 잘 만들어진 블로그를 소개함으로써 보다 나은 블로그를 만드시는데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블로그는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제한적이지만, 그 만큼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한 조작으로도 전혀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의 경우 많은 블로거들이 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또한 이를 통해 다양한 스킨이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어려운 조작 없이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의 경우에는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매우 다양하다는 점이 큰 강점이지만, 이 때문에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본인의 첫 블로그로 운영하시거나 또는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고 있는 내용들을 미리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블로그는 '블로거팁닷컴'입니다.

 

 

블로거팁닷컴에서는 블로거들이 한번쯤은 확인하면 좋을 수 많은 팁들이 있고, 각각의 난이도 별로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기에 자신의 수준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필요한 글을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새로운 글이 업데이트 되지 않고 있으며 또한 대부분의 포스트들이 오래전에 작성된 포스트이다보니 최근의 형태와는 다소 다를 수 있으며, 몇가지 팁의 경우 해당 팁을 사용하기위해 필요한 사이트들이 없어진 경우도 있다보니 적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블로그 팁을 담고 있는 카테고리는 Blog라는 카테고리 아래에 위치한 하위카테고리들로, 유용하게 참고하실만한 카테고리는 Starter, Lesson, Marketing, Design입니다. Starter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카테고리이며, Lesson의 경우 글쓰는 방법, 파워 블로그 되는 방법 등 보다 원론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Marketing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수익형 모델에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Design의 경우 블로그 디자인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를 잘 참고하시여 좋은 블로그를 만드시는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