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정말 좋은 컨텐츠를 담고 있어도, 방문자가 적은 블로그를 보면 안타깝고, 정말 보잘것 없는 블로그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을 보면 어떻게 했을까 궁금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부당한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사람이 사는데에도 어느정도의 부조리함이 있기 마련인것처럼, 인터넷상에서도 별반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블로그가 조금이라도 더 나은것은, 약간의 노력을 통해 변화를 가져올 수 있고, 대부분의 검색 엔진들이 그런 좋은 컨텐츠를 보여주기 위하는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는 것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검색 엔진이 보다 더 나은 글을 메인에 보여주고자 한다고 하여도 자신의 블로그를 검색엔진에 열심히 설명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사회적 제도가 있다고 해도 본인이 그것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별반 쓸모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 처럼요. 그러나 그런 사회적 제도를 아는 사람이 드문것처럼, 자신의 블로그를 검색엔진에 소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정확히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이 블로그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http://www.seo-korea.com/


SEO는 검색엔진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준말로 검색엔진 내에서 특정 웹사이트의 순위를 높이기 위해 그 웹사이트의 내용을 적절히 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이미 여러번 다뤘던 내용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방법은 사실 얼마 되지 않습니다. 메타 태그를 사용하라, 타이틀 태그를 잘 사용하라와 같은 기본적인 내용일뿐더러, 큰 효과를 가져다 주지도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런 일반적인 방법을 벗어나 보다 발전된 방법을 사용하고자 하살 때에는 검색 엔진에 어떤 시스템으로 돌아가는지를 파악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 이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SEO-Korea 블로그 에서는 구글과 빙과 같은 검색 엔진에 대해서만 주로 설명되고 있기에 네이버나 다음이 많이 사용되는 국내 현실에서는 다소 적용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대부분의 검색 엔진에 비슷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된다면 다른 검색엔진에서도 잘 나올거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의 경우에는 일부 예외가 있긴 합니다.


어쨌거나, 보다 많은 분들이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서 잘 확인하신 후 더 나은 블로그를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저부터 제 블로그를 좋은 블로그로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