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최근에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이유 중 가장 큰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것은 용돈을 벌어보기 위해서 또는 자신이 운영중인 사업장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일 것입니다. 본래 블로그가 담당하던 신변잡기의 모습은 대부분 페이스북과 같은 SNS로 이동함에 따라 그러한 모습은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http://kin.naver.com/profile/redherring_t


실제로, 한 때 잠시나마 네이버 지식인의 블로그 카테고리에서 활동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때에도 역시 주된 질문은 상위노출이나 애드센스와 같이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과 관련있는 내용들이 주를 이뤘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고 있는 블로그는 드물뿐더러, 그나마 다루고 있는 블로그도 어려운 용어를 사용해 설명하다 보니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대안으로 한 블로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두두맨의 인터넷마케팅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블로그 '두두맨의 인터넷마케팅'은 현재 업데이트가 자주 되고있지는 않지만,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부터 애드센스와 같은 블로그 수익모델까지 다양한 범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내용을 어렵지 않게 설명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잘 다뤄지지 않는 꼼수(?)들도 간혹가다 포스팅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게시되어 있는 글 중에 '애드센스용 블로그 쉽게 키우는 꼼수 공개'라는 글은 일반적으로 생각하기 어려운 새로운 방법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렇다고 하여 마냥 지름길만을 다루고 있는것은 아닙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에 대한 부정적 생각'과 같은 포스팅에서는 눈 앞의 이익을 마냥 쫓으면 롱런할 수 없다며 분명하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사실 블로그에서 가장 먼저 선행돼야 할 부분은 아마도 진정성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록 짧은 순간에 빛을 보기는 어려울테지만 오랜 기간동안 쭉 진정성을 갖고 이어나간다면 빛을 볼 수 있겠죠. 하지만 지름길 한두개쯤, 지도 한두장쯤은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언젠가는 다 필요할때가 생길테니 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소개해드리는 이 블로그가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