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와 블로그와의 연동은 블로그 트래픽을 늘리는데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수단이지만, 블로그를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이 적용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있던게 사실입니다. 이전에 플로팅 SNS 배너를 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던적이 있지만, 사용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부분이 많았던지라 실제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적었고, 또 어떻게 설치하는 것인지를 잘 모르겠다며 문의를 해주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때문에 오늘은 이러한 소셜 기능을 간단한 절차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애드디스(Addthis)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깔끔한 소셜 북마킹 서비스



글로 긴 설명보다 훨씬 직관적으로 Addthis가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는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영상은 Addthis의 사용을 통해 기대되는 효과로 트래픽 및 팔로워의 증가를 꼽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이전에도 플로팅 SNS 배너에 대해서 설명드릴때에도 언급했던 부분이지요. 이러한 애드디스는 크게 다음의 네 가지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Share layer : 해당 페이지(또는 포스트)를 SNS로 공유하는 기능

2. Follow layer : 해당 사이트(또는 블로그)의 운영자의 SNS 꼐정을 Follow할 수 있는 기능

3. What's next layer : 보고있는 페이지(또는 포스트)의 다음 게시물을 보여주는 기능

4. Recommended Content layer : 추천하는 페이지를 자동으로 노출시켜주는 기능


1번과 2번의 경우 아마 직관적으로 이해하실 수 있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3,4번의 경우는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ddtish의 사용방법


1. 다음의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s://www.addthis.com/get/smart-layers



2.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들을 preview화면을 통해 미리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3. 원하시는 기능들을 ON해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입력해야 할 부분은 Follow탭과 추천게시물 탭입니다. 수정하여 선택해주실 부분은 Share부분의 아이콘 수, 그리고 More Options의 테마 선택 부분입니다. 기본값은 투명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께 보여드리기 위해서 모든 부분을 ON으로 체크한 뒤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부분에 대한 설정이 끝나셨으면 Generate Code를 클릭하여 코드를 발급받습니다.



4. 이렇게 진행하셨다면 아마 로그인하라는 부분이 나오실겁니다. 계정만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은 create account를 눌러서 진행하시면 되고,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연동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sign in을 누르신 후 해당 서비스를 선택하신 다음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미 계정을 만드신 분들은 로그인 하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가입과정은 간단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리지는 않겠습니다.



5. 다음과 같이 소스를 발급받았습니다.



6. 발급받은 코드는 관리자 페이지 >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가신 후 아무곳에나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샵#_article_rep_desc_#샵]을 전후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적용 예



적용을 하게 되면 위의 화면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때, 우측 하단의 Follow on Twitter버튼을 누르고 나면 한 화면이 뜨게 됩니다.



본래 이 화면에 추천 포스트(Recommend Cotent) 정보가 나와야 하지만 코드를 추가한지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아 현재 이렇게만 출력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애드디스 서비스를 잘 활용하셔서 블로그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