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Tip/Basic

티스토리 블로그에 스킨 적용하기

by 카쿠覺 2012. 12. 12.

네이버에 티스토리로 건너오신 분이라면 다소 불편한점이 몇가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리모컨 같이 보다 다양하게 스킨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이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스킨위자드라는 기능을 제공은 하지만 사실 네이버의 리모컨을 쓰다 오신 분이라면 '이것밖에 안되나'싶은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다양한 스킨이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아이템팩토리에서 스킨이 약 13만개 가량이 공유되고 있지만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적용하러 들어가 보니 180개 남짓이 전부입니다. 그나마도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스킨을 직접 제작하실 수 있지만 처음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어렵습니다. 때문에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스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처음 티스토리를 접하시는 분이라면 다소 생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른 사람이 이미 만들어 놓은 스킨을 다운받는 방법과 이용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스킨 다운받는 방법

 

1. 텍스트큐브 사이트에 접속하여 스킨메뉴로 들어갑니다. [링크]

 

 

2. 원하는 스킨을 찾아 다운로드 받습니다.

 - 텍스트큐브용이라고 써져있는 대부분의 스킨파일의 경우 티스토리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혹시라도 발생할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려면 티스토리에서도 사용해도 괜찮다는 말이 있는 것을 선택하여 쓰시는 편이 좋습니다.

 

스킨 적용하는 방법

 

1. 다운받은 스킨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2. 이미지 파일이 images 폴더 내에 있다면 하나의 폴더로 모두 옮깁니다.

 

 

3. 관리자 페이지 > 스킨으로 들어가 스킨등록을 선택합니다.

 

 

4. 추가버튼을 눌러 스킨파일을 모두 업로드합니다.

 

 

5. 스킨 저장명 입력하시고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6. 스킨 > 보관함으로 이동하면 스킨 업로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