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Tip/Basic

수익을 높여주는 애드센스 섹션타게팅 방법

by 카쿠覺 2013. 2. 15.

 

블로그에 게재중인 애드센스 광고의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본문과 가장 연관있는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물론 애드센스는 자동적으로 본문과 광고를 연관시켜주지만, 본문과 보다 더 매치되는 애드센스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의 섹션 타게팅을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대부분 블로그의 본문을 나타내는[#샵_article_rep_desc_샵#]라는 치환자에 섹션타게팅을 적용합니다. 전혀 무의미한 일은 아니나, 본문의 글이 길어지면 명확한 키워드가 없기 때문에 섹션타게팅의 효과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본문 중 확실한 키워드 부분에 직접 섹션타게팅 소스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매번 그러기가 번거로운편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포스트의 제목이나 카테고리, 또는 태그부분에 자동적으로 타게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제목이나 카테고리 부분을 타게팅

 

 

포스트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함축되어 있는 곳은 바로 '제목'과 '카테고리'입니다. 이 부분에 타게팅을 한다면 효과적인 타겟팅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HTML/CSS 편집 > skin.html부분에서

 

포스트 제목 치환자 : [#샵_article_rep_title_샵#]

카테고리 치환자 : [#샵_article_rep_category_샵#]

 

두개의 치환자를 찾아 타게팅 하고 싶은 부분의 앞뒤로 <!-- google_ad_section_start --><!-- google_ad_section_end --> 를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제목과 카테고리 모두에 맞게 타게팅을 하고 싶으실때에는 두 치환자가 포함되도록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주) 포스트의 제목을 나타내는 치환자인 article_rep_title은 보호글의 경우에도 사용되는 치환자이기 때문에 해당 치환자가 삽입되어 있는 곳이 글을 나타내고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개의 경우 article이라는 태그나 article라는 레이어 내부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당 치환자의 위치를 확인한 후 섹션타게팅 소스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태그 부분을 타게팅

 

그러나 제목과 카테고리의 경우 내용을 유동적으로 변경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며, 무작정 키워드를 집어넣기에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키워드를 넣는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이를 어느정도 해결하기 위해서는 손쉽게 수정이 가능하며 많은 키워드를 넣을 수 있는 태그 부분에 타게팅을 하게 되면 가능합니다. 이 역시도 HTML/CSS 편집 > skin.html 부분에서

 

태그 치환자 : [#샵_tag_label_rep_샵#]

 

해당 치환자를 찾아 앞뒤로 <!-- google_ad_section_start --><!-- google_ad_section_end --> 를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추가 정보

 

1. 섹션 타게팅이 몇개나 되어 있는지는 무관합니다. 한 페이지에 여러 부분에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2. 섹션 타게팅에서 제외하고 싶은 부분은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로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가령 블로그의 본문을 섹션 타게팅에서 제외하고 싶을때에는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샵_article_rep_desc_샵#] <!-- google_ad_section_end --> 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3.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알고 싶으실때는 구글 애드워드 서비스에 가입하신 후 키워드 도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니나, 네이버의 키워드 스테이션을 이용, 높은 단가를 차지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어디서나 사용자들의 검색 패턴은 유사하다는 가정입니다.

 

4. 섹션타게팅이 적용되기 까지에는 다소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사용한다고 해서 모두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확실한 수입증가가 예상될때에만 자동적으로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