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등록한다는 느낌과 블로그리그는 다소 거리가 있습니다. 형태는 메타블로그의 모습을 취하고 있지만 여타 메타블로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위젯의 기능들이 전혀 지원되지 않고 있으며 이미 등록된 블로그의 정보 수정을 어디서 하는 것인지 찾는것이 불가능할 만큼의 불편한 접근성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블로그리그를 통해 본인의 블로그로의 트래픽 유입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때문에 블로그리그는 메타블로그 서비스라고 하기에는 부족함이 많습니다. 그보다는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블로그리그 측에서 사용하는 표현이 맞을수도 있지만 그도 조금 문제가 있는것이 사실은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내는것은 아닙니다. 포스트캠페인이라고 하는, 함께 제휴되어 있는 기업이나 단체의 블로그를 사용자가 구독하고, 구독을 통해서 포스트를 읽을때마다 그리고 그 포스트를 SNS를 통해 공유할 경우 다른 사람이 그 링크를 통해 들어올 경우 수익을 지급해주는 방식입니다. 애드센스나 리얼클릭과 같이 블로그에 광고를 게제, CPC방식의 수익모델하고는 차이가 있습니다. 사실 블로그가 없어도 상관이 없는 시스템입니다.

 

그럼에도 소개를 드리는 것은 메타블로그의 플랫폼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추후에 변화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리그 가입하기

 

1. 블로그리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링크]

 

 

2. 우측에 보이는 가입하기란에 상단에는 이메일 주소를, 하단에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회원 인증 메일이 날아옵니다. 가입 완료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리그에 블로그 등록하기

 

 

1. 블로그리그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로그인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블로그 등록하기로 들어갑니다.

 

 

3.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4. 한번에 주소 못찾는다고 나오면 rss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5. 본인 블로그 인증단계입니다. [ 8. 믹시에 포스트 송고하기 ] 참고

 

 

6.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7. 블로그명, 소개등을 등록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블로그리그를 이용하여 수익내기

 

 

1. 로그인 후 포스트캠페인으로 들어갑니다.

 

 

2. 진행중인 캠페인 중 희망하는 곳에 구독신청합니다.

 

 

3. 구독신청완료가 되었다고 나옵니다.

 - 스폰서피드 조회시 수익 : 좌측에 있는 스폰서피드로 들어가 포스트를 읽으면 20원씩 적립됩니다.

 - SNS 방문시 수익 : 해당 포스트를 페이스북/트위터를 통해 공유, 다른 사람이 해당 링크를 통해 포스트를 읽을 경우 60원씩 적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