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Tip/Basic

꾸준한 블로깅은 예약 발행 기능으로!

by 카쿠覺 2012. 12. 13.

블로그의 핵심은 꾸준하게 포스트를 올리는 것입니다. 특별히 좋은 주기가 있다기 보다는 하루에 하나의 포스트를 올린다는 느낌으로 시작하면 좋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새해를 맞을때마다 '이번해에는 하루에 몇개씩 단어를 꼭 외워야겠다!'라고 계획하지만 그게 이뤄지는 학생은 몇 안되는 것과 마찬가지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쨌든 하기는 해야하니까 몰아서 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포스트를 몰아쓰게 된다면 그 기준은 명확하지 않지만 자칫 잘못하면 스팸성 블로그로 검색 엔진에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장기간 블로그를 못하는 일이 생기거나, 그날따라 포스트가 잘 써져서 많은 글이 나올 경우에는 여간 불편한게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럴때에는 예약 발행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령 하루만에 5개의 포스트를 써놓은 후 예약 발행 기능을 통해 5일에 걸쳐 나눠 발행하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몰아 쓴 포스트도 나눠 쓴 포스트처럼 보이게 만들 수 있는 예약발행 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발행하고자 하는 글을 작성합니다.

 

 

2. 발행을 누른 후 예약을 선택, 달력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날짜와 시간을 정합니다.

 

 

3. 글 목록을 확인해보시면 예약발행 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네이버와 다음의 경우 문서편집기의 하단에 예약 발행 기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