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Tip/Basic

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10계명 - (2)

by 카쿠覺 2013. 6. 26.


지난글(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10계명 - (1))에 이어지는 글입니다.


6. 여러개의 광고단위를 삽입한다


광고단위가 많이 배치되어 있을수록, 사이트내에서 광고가 차지하고 있는 비율은 높아지며, 이러한 이유로 사용자에게 광고를 더 많이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수익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PC기준으로 광고 단위는 최대 3개, 링크 단위는 최대 2개, 검색창은 최대 2개까지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매체사(ADX나 TNM등)를 이용하여 애드센스에서 허용하는 최대 광고단위 이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추후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광고를 블로그나 사이트 내에 배치할 경우, 사용자의 방문이 좋은 경험으로 기억되기 힘들며, 이에 따른 클릭율 저하와 수익 저하의 우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광고의 게재에 따른 광고주들의 경쟁 하락으로 인해 단위 클릭당 수익률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면을 고려하였을 때, 그렇더라도 광고를 많이 개제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 생각될 경우에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7. 링크 단위 광고를 효율적으로 이용한다


링크 단위 광고는 여러 광고 단위들 중 가장 작은 형태의 것으로, 사이트의 레이아웃을 변경하지 않고 또한 사용자가 콘텐츠에 집중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거부감을 주지 않는 광고 형태입니다. 이는 곧 본문과 가장 비슷한 형태로의 광고 단위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때문에 잘 활용할 경우 여타의 다른 광고 단위에 비해 더 높은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본문과 가장 밀접한 키워드가 노출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링크단위는 삽입한 이미지 하단에 배치, 사이드바에 배치, 블로그 상단에 배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8. 검색용 애드센스를 이용한다


개인적으로 블로그에서는 큰 효과가 없다고 판단하는 부분이지만,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공식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니 소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대개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검색하는 기능이 하나쯤은 있기 마련입니다. 검색용 애드센스는 이를 구글 검색 형태로 전환하여, 사이트 내의 웹검색을 제공함으로써, 그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를 방문객이 클릭할 경우 이를 통해 수익을 지급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검색이 빈번하게 이뤄지는 정보성 사이트라면 큰 효용이 있겠으나, 커뮤니티 사이트나 평범한 일반 블로그의 경우 실제로 이를 통한 수익 발생은 거의 제로에 수렴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현재 자신의 사이트/블로그에서 검색 기능을 제공하지 않거나, 또는 사용자가 검색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한 번쯤은 추가하셔도 좋을 광고 단위입니다.


9. 광고 블럭시 대안광고가 출력될 수 있도록 조치한다


간혹 애드센스를 삽입한 곳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고 블랭크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무의미하게 블로그의 섹션이 낭비되는 것을 막기 위해 다른 내용이 노출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사용할 수 있도록 애드센스에서는 2가지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단색으로 공백을 채우거나 또는 지정된 URL이 노출될 수 있도록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구글 공익광고를 노출시키도록 하였으나 현재 그 옵션은 없는 상태입니다)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경우 블랭크로 두는 것 보다는 다른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지정하는 편이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10. 무엇보다 콘텐츠의 질과 양을 높여 트래픽을 증가시킨다


앞서 언급한 9가지의 방법들은 어디까지나 트래픽과 접속하는 사용자의 성향이 일정하다는 가정하에, 즉 여러가지 제반사항이 통제된 상태에서의 수익률 향상법을 논의한 것입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가져올 수 있는 부분은 무엇보다 콘텐츠의 향상을 통한 트래픽 증가일것입니다. 보다 나은 블로그, 보다 나은 사이트를 만듦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그런 곳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