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Tip/Basic

구글 애드센스 지급보류 해제하기

by 카쿠覺 2013. 1. 17.

 

다음과 같은 경우 애드센스 수익 지급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 세금 정보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 지급 방식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 지급 보류를 해제하지 않은 경우
• 주소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 귀하의 계정은 현재 무효 활동으로 심사 중에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지급보류이니 만큼 어느정도의 수익이 발생해야만 저런 경고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수익으로 인정해 주는 기준은 $10USD 이상의 수익이 발생했을때 입니다. 정상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고 계신데 만약 지급보류와 관련된 경고창을 확인하셨다면, 이는 애드센스 기준을 어겼기 때문에 지급보류가 발생한것이 아니라 구글의 수익 인정액 만큼의 수익이 났고, 때문에 수익 지급을 위해 필요한 몇 가지 사안들을 제출할것을 구글에서 요구하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수익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에 몇 가지 사항들을 제출해야만 합니다. 첫째로는 '세금 정보'를 제출하셔야 하고, 두번째로는 수익의 '지급 방식'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세번째로, 10달러 이상의 수익이 발생할 경우 해당 계정의 주소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는데, 이 때 핀번호를 자택으로 발송하게 됩니다. 이 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그 이후로는 지급보류가 해제되게 됩니다.

 

오늘은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일반적인 상황의 경우, 즉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잘 운영하고 있었는데 원인 모를 지급보류 경고창이 발생했을 경우에 어떤 정보를 구글로 제출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와 같이 접속했는데, 갑자기 지급보류 창이 떠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10달러 이상의 수익이 발생했기 때문에 생겨난 것으로 당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의 절차대로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어떤 자료들을 제출해야 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애드센스 계정에서 경고창의 링크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총 세가지의 자료를 제출 혹은 확인해달라고 요구합니다. 하나씩 차례대로 제출해 나가시면 됩니다.

 

 

1. 지급 형식 선택

지급 형식에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로 지급받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우편을 통해 수표 형태로 지급받는 것입니다.  우편을 통해 지급받게 되면 기업은행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가까운 은행을 통해 환전받을 수 있지만, 우편 도착까지의 시간이 상당히 소요되며 수수료가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반면에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를 통해 지급받게 되면 지급 가능한 수익이 발생했을 때 곧바로 수익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를 통해 받게끔 설정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성명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정부 ID가 있음에 동의합니다'를 선택 한 후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위 담당자 이름과 일치하는 정부 ID가 있느냐'고 묻는 것은 자신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 있는지 묻는 것으로, 주민등록증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세금 정보 제출

이곳에서 입력하는 자료는 해당 애드센스 계정의 운영이 미국의 세법을 적용 받을것인지, 그렇지 않을 것인지를 묻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고계시는 대부분의 블로거님들은 이 부분과 연관이 없기 때문에 그리 중요하게 생각하실 부분은 아닙니다.

 

덧붙여서, 애드센스로 발생한 수익에 대한 세금에 대해서 잠깐 언급하겠습니다. 국내의 경우에는 애드센스를 통해 지급받는 수익에 대해 세금을 낸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그렇지 않는다는 분들도 있어서 확실하게 답은 못드리겠습니다. 다만 월 $1000 이하의 수익이 나는 경우에는 세금 부문에 대해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답변이 대부분이였기에 평범하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세금에 대해서는 고민할 필요가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모두 아니오라고 답해주고서는 넘어가면 됩니다.

 

 

미국과는 관련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고 정보 제출을 해주시면 됩니다.

 

3. PIN번호 입력

계정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서, 그리고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구글에서는 수익 인정액 이상으로 총수익이 발생하면 자택으로 PIN번호가 담긴 우편을 발송하게 됩니다. 수령받은 우편에는 PIN번호가 담겨 있는데, 우편 수령 이후 해당 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