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Tip/Basic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검색엔진 / 메타블로그 등록

by 카쿠覺 2013. 3. 7.

 

블로그 운영 초반에 연재했었던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글을 보기 편하게 목록으로 만들고자 작성되는 포스트입니다. 검색엔진에 최적화에 따른 블로그의 상위노출에 관련한 포스트가 아니라 순수하게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로써, 검색엔진과 메타블로그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을 다룬 연재 글입니다. 작성한지 다소 시간이 지나 현재의 블로그 방향과는 다소 어울리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1. 검색엔진 등록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검색엔진은 네이버이며, 그 뒤로 다음, 구글, 네이트순입니다. 많은 블로그에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해놓는 것이 블로그 방문자의 수를 늘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A. 사이트 검색 등록, B. 블로그 검색 등록(RSS 피드 등록)으로 나눠지며, 전자의 경우에는 블로그 주소를 블로그 명으로 등록하는 것이고, 후자는 각각의 포스트가 해당 검색엔진에서 노출되게끔 하는 방법입니다.

 

전자인 사이트 검색 등록은 전화번호부에 본인이 운영중인 가게의 명과 번호를 등록하는 것과 같습니다. 후자인 블로그 검색 등록은 운영중인 가게에서 판매중인 메뉴들을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각각의 검색 등록 방식이 전혀 다른 성질을 띄고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파악하여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메타블로그 등록

 

 

현재 국내에서 메타블로그는 다소 사장되어가는 부분중 하나지만 그래도 다음 뷰의 경우에는 아직도 타 메타블로그 서비스에 비해 건재한 편입니다. 때문에 여러 메타블로그들 중 다음 뷰의 경우에는 달아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다만 다음 뷰의 시스템이 다소 폐쇄적이라는 지적이 많은 바, 그 바운더리 내에 포함되고자 하는 의지가 없으시다면 굳이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3. 그 밖에

 

 

그 외에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라는 제목으로 작성된 포스트들입니다. 참고 정도로만 사용하시는 편이 좋으며, SNS로 글을 보내는 방법을 다룬 글의 경우에는 확인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날의 인터넷 트래픽 중 상당수가 SNS를 통해 유입되는 경향이 높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