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Tip/Basic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검색엔진 등록 확인하기

by 카쿠覺 2012. 11. 30.

모두 6가지 검색엔진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봤었습니다. 구글이나 빙(야후 코리아)의 경우에는 등록 즉시 검색결과에 반영됩니다. 기타 다른 포털처럼 사이트 등록을 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네이버나 네이트, 다음, 줌의 경우에는 등록결과를 반영한 후 메일로 그 결과를 보내주고, 여러분이 직접 해당 포털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로 글을 올리면서 함께 등록했습니다. 11월 30일, 네이버를 마지막으로 모든 검색엔진에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떤식으로 반영이 되어 있는지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확인하기

 

 

1.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한통의 메일이 신청시에 작성했던 곳으로 날아옵니다.

 

 

2. 등록된것을 직접 검색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3. 메일이 오지 않으셨다면 [링크]로 이동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확인하기

 

 

1. 역시나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날아옵니다.

 

 

2. 등록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링크]로 이동하여 확인도 가능합니다.

 

네이트 확인하기

 

 

1. [링크]로 이동하여 조회를 합니다. 

 

2. 서비스 중이라 뜨신다면 등록되었다는 뜻입니다.

 

 

3. 등록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줌 확인하기

 

 

1.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발송됩니다.

 

 

2. 서비스 중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검색엔진에서 제 블로그를 설명하고 있는 내용이 다르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검색엔진에 사이트 등록을 할 때 제가 직접 적어낸 설명은 네이버에 등록되어 있는 내용이지만, 다음과 네이트, 줌의 경우는 수정되어 반영되어 있습니다. 검색엔진에 사이트를 등록할 때 해당 담당자에 의해 내용이 다소 수정될 수 있다는 사실을 미리 알고 등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