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Tip/Basic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1. 네이버에 블로그 등록하기

by 카쿠覺 2012. 11. 24.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시리즈 연재의 첫번째, 네이버에 블로그 등록하기 입니다. 모든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가 찾아오기를 바라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앉아서 고사만 지낸다고 사람들이 찾아오지는 않죠. 그렇다고 발 벗고 나서서 호객행위를 할 필요까지야 없겠지만, 최소한 이정표 정도는 달아 놔야 사람들이 올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먼저 네이버에 등록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블로그를 검색엔진에 등록하는데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검색엔진에 본인의 블로그 포스트가 검색결과로 노출될 수 있게끔 하는 외부블로그 RSS 등록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하나의 사이트로서 네이버에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그의 제목을 통해 들어오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며, 특정 정보를 얻기 위해 키워드로 검색하는 사람도 있을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한 등록 방식입니다.

 

네이버에 외부블로그 RSS 등록하기

 

1.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RSS피드요청으로 들어갑니다. [링크]

 

 

2. 하단에 문의하기로 들어갑니다.

 

3. 피드등록 요청한다는 제목으로 보내면 됩니다. 블로그/피드 주소는 내용에도 함께 포함시켜주세요.

 

4. 수일내에 확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고객센터 문의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블로그 등록하기

 

1. 네이버 검색등록 / 신규등록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링크]

 

 

 

2. 내 홈페이지 노출 부분의 등록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3. 동의한다고 체크합니다.

 

 

4. 블로그 주소 중복확인 한 뒤에 신규 등록 신청 합니다.

 

 

5. URL 확인하시고 사이트명과 분류, 소개문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6. 이제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도 이제 막 등록하는 건데, 잘 될지 안 될지 모르겠습니다.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