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핵심은 꾸준하게 포스트를 올리는 것입니다. 특별히 좋은 주기가 있다기 보다는 하루에 하나의 포스트를 올린다는 느낌으로 시작하면 좋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새해를 맞을때마다 '이번해에는 하루에 몇개씩 단어를 꼭 외워야겠다!'라고 계획하지만 그게 이뤄지는 학생은 몇 안되는 것과 마찬가지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쨌든 하기는 해야하니까 몰아서 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포스트를 몰아쓰게 된다면 그 기준은 명확하지 않지만 자칫 잘못하면 스팸성 블로그로 검색 엔진에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장기간 블로그를 못하는 일이 생기거나, 그날따라 포스트가 잘 써져서 많은 글이 나올 경우에는 여간 불편한게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럴때에는 예약 발행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령 하루만에 5개의 포스트를 써놓은 후 예약 발행 기능을 통해 5일에 걸쳐 나눠 발행하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몰아 쓴 포스트도 나눠 쓴 포스트처럼 보이게 만들 수 있는 예약발행 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발행하고자 하는 글을 작성합니다.

 

 

2. 발행을 누른 후 예약을 선택, 달력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날짜와 시간을 정합니다.

 

 

3. 글 목록을 확인해보시면 예약발행 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네이버와 다음의 경우 문서편집기의 하단에 예약 발행 기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